흔들리는 꽃들 속에 섬

위생사 인강 선택 고민되신다면 꼭 읽어보세요!

국가고시
728x90
반응형

위생사 인강 선택 고민되신다면 꼭 읽어보세요!



제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조리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교 2학년입니다. 제가 위생사를 응시하게 된 이유는 졸업 논문을 면제하기 위해서 입니다 ㅎㅎ

​1.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한 계기
1학기 종강하고 여름 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 위생사 면허를 공부해볼까? 싶어서 인터넷을 엄~~청 찾아봤습니다 ㅎㅎ 위생사와 영양사하면 영양만점 위생만점 카페가 유명하더라구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대방열림고시학원 강의와 교재에 대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후기와 단체 할인, 매 해 업데이트되는 교재를 직접 만들고 그 교수님들이 직접 강의를 해주시며 빠른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걱정이 많고 파워 J인 사람이라 진짜 많이 찾아봤는데 대방열림만큼 장점이 많은 곳은 없었어요! 진짜로!!)

그리고 꿀팁! 카톡 채널도 친절하고 빠른 답장 주신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대방열림 웨안해,,?ㅋㅅㅋ



2. 나만의 공부방법


<미리보는 공부법>
- 7월 : 하루에 1강의 수강 (공중보건학 완강)
- 8월 : 하루에 3~4강의 수강 (식품위생 필기, 위생곤충 필기 완강)
- 9월 : 2일에 3강의 수강 (환경위생, 실기 완강)
- 10월 : 학교 시험 기간과 겹쳐서 진짜 너무 힘든 기간 ㅠㅠ 새로운걸 더 하려고 하지 않고 복습 위주
- 11월 : 위생관계법령 완강, 모의고사로 부족한 부분 체크!

저의 경우 단체 할인을 6월 말에 결제하고 7월부터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 배우는 내용들이 많고 어렵고,,집중이 안되더라구요ㅋㅋ 시험까지 4달 넘게 남기도 해서 목표가 꾸준히! 하루에 1강씩 듣기! 였습니다.

강의 수가 진짜 많아요,,,

공중보건학 -> 식품위생학 -> 위생곤충학 -> 환경위생학 -> 실기 -> 법령 -> 모의고사 순으로 공부했습니다.



- 공중보건학 : 개인적으로는 처음 공부하길 잘했다고 생각해요. 공중보건학 양이 진짜,,많아서 이걸 끝내고 다른 과목들을 하니 양이 적게 느껴지는 효과가 있더라구요ㅋㅋ 평소 전공과 다르게 역사적인 부분과 생활 상식으로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이 많아서 재밌게 공부했어요! 인물과 역사 순서, 보건통계 공식들은 반복하고 반복해서 외우는 법 밖에는 없는거 같아요,,!

- 식품위생학 : 어떤 것이 세균이고 바이러스고 감염형 독소형,,,(어질어질) 구별 잘 하는게 키 포인트! 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너무 안 외워지고 헷갈려서 빈 종이에 다 적어두고 반복 또 반복 했습니다...위생사 공부법 꿀팁은 그냥 반복해서 익숙해지는 거 라고 생각해요! 그렇다고 너무 부담 갖지 않고 가볍게 여러번 보다 보면 어느순간 외워집니당! 저도 이런 글 보고 에이~이랬는데 진짜입니다아!!!!

​- 위생곤충학 : 정말,,,공부하면서 속이 너무 안좋았어요ㅜ 특히 실기는 정말 ^_ㅠ 처음 공부했을때는 언제 이걸 외우지? 내가 왜 모기 종류랑 쥐 종류랑...투덜투덜 했는데 이승훈 교수님 말씀대로 효자과목 중 하나입니다! 핵심만 딱딱 보면 양이 진짜 적고 나오는 내용도 거기서 거기랍니다! 그러니 포기하지 마시고 속이 안좋아도 참고 공부하시면 필기 효자 과목이 될 수 있어요! (저는 시궁쥐, 곰쥐가 헷갈려서 시집 = 시궁쥐 = 집쥐 이렇게 외웠습니다!)



- 환경위생학 : 환경위생학,,,정말 낯설고 어렵고 복잡하고 양도 많고 개인적으로 너무 힘들었어요 처음에ㅠㅠ
그래서 마지막까지 공부를 미뤘어요ㅎㅎ...다른 과목들은 필기로 이론 정리 후 실기 공부를 했는데 환경위생학은 필기와 실기를 병행하여 공부하는게 더 이해가 잘 되더라구요!
그리고 숫자,,너무 많죠ㅜㅜ 저는 그래서 마지막까지 안 외워지는건 포기하고..대신 쉽고 무조건 나온다!!하신 것들은 무조건 꼭 외웠답니다.

- 위생관계법령 : 법령 강의를 1개 듣고 문제를 푸니 정말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것들만 나왔어요! (짱 신기)
그리고 시험 전에 공부하면 까먹을것 같았아요. 그래서 10월 말~시험보기 직전까지 공부하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도 많이 말했겠지만, 어떤 법령 / 누가 / 무엇을 / 허가&실시 하는지 나눠서 공부하는게 중요합니다.
(사실 김희영 교수님 법령 수업 듣는게 제일 좋은 공부 방법입니다...시험에 나오는 것만 알려주시고 정말 쪽집게십니다ㅠㅠ) 시험 전에 틈틈히 정리본을 만들어서 시험장에 가져갔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법령 하나 틀렸습니다><)
특히 감염병 1급과 2급 외우기는 필수입니다!! 공중보건학, 식품위생학, 위생관계법령 전부 나오는 내용입니다.
1급은 김희영 교수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외우고 (에리야 마라크남 신사M 신종동물탄디 보두페)
2급은 유튭 ㅎㅈㅇ ㄷㄹ 강의로 외웠습니다!



정리본 만들기 강추해요!
- 실기 : 필기와 실기를 같이 하라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필기로 내용 정리 후 실기를 하니 더 이해가 잘 되는 편이였습니다. 다른 인터넷 후기들을 보면 실기 구글링은 필수다~ 라는 후기가 많아요. 그런데 대방열림은 실기책하나만 봐도 충분해요! 진짜!

- 모의고사 : 모의고사는 1회차씩 풀고 모의고사 강의로 모르거나 틀리는 부분만 봤습니다. 마지막 정리도 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필기와 실기를 2회독씩 하고 모의고사 1회 풀기 -> 틀린 부분, 모르는 부분 확인하고 공부 후 모의고사 2회 풀기 이런식으로 했습니다.

​휴대폰 노트에 정답률 적어서 부족한 단원과 과목을 체크하려고 했습니다. 이것도 유용했어요! 내가 부족한 부분을 한눈에 보는거!



<교재 활용 편>
교재는 분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필기는 너무 무겁고 필기하기 어렵더라구요ㅠㅠ
강의 들을 때, 노란색 형광펜으로 중요 표시 한 후, 시험 보기 직전에 빨간 형광펜으로 쓱쓱 가볍게 읽었습니다.
문제풀이는 꼭 다른 노트에 풀어서 문제집에 정답을 체크하지 않았어요!

필기, 실기 모두 2회독씩 풀었습니다ㅎㅎ 2회독할 때는 자꾸 틀리거나 모르는 부분에 형광펜 표시를 하며 외우고 넘어가려고 했습니다.​

막판에는 집중이 안되고 다급해져서 독서실도 다녔어요! 휴대폰하는 시간이 돈을 버린다고 생각하니까 진짜 집중할 수 밖에 없는 ㅋㅅㅋ,,,



3. 대방열림의 장점

 

<강의 장점>
- 단체 할인으로 저렴하게! 모의고사 강의까지!
- 교재를 만드신 분이 강의까지!
- 파트별로 나눠져있어서 부족한 부분을 다시 들을 수 있다!
- 다운로드를 해서 인터넷 연결 없이도!
- 카페를 이용해서 비대면 학습의 한계 극복!

새벽에 질문 올리고 자면 6~7시에 교수님의 댓글이ㅋㅋㅋㅋ감사합니다><

 

위 합격수기 는 https://cafe.naver.com/clubdietitian/73427 의 합격수기 내용 일부 입니다. 


https://www.daebangmajor.com/video/list?lec_code=LE00017

 

35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동영상강의 > 위생사 > 45회 위생사 합격특강 (최신강의)

www.daebangmajo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