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꽃들 속에 섬

환경직공무원 2024 대비 현장강의 패키지반 안내!!

공무원시험
728x90
반응형

환경직공무원 2024 대비 현장강의 패키지반 안내!! 



9급 환경직공무원 경채 시험을 대비한 현장강의 패키지반이 6월1일 개강합니다! 일부 지방과 환경부, 해양경찰청에서 채용하는 환경직공무원 경채는 최근 몇년간 꾸준하게 채용이 있어왔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분들이 미리 시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시험 과목은 3과목으로 환경공학개론, 화학, 환경보건 입니다. 



환경직공무원 현장강의 패키지반은 6월에 화학부터 시작하며, 3개월 이론을 한번 진행한후에 또다시 9월부터 이론을 반복하게 됩니다. 그리고 9월부터는 환경공학 이론 강의도 시작됩니다. 화학과 환경공학 과목이 시간 투자를 많이 해야하는 과목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커리큘럼으로 진행됩니다. 이론 강의 시작전에 화학에 대한 기초가 부족하시다면 화학 기초강의도 수강하셔야 합니다.   



본 내용은 2020 환경부 환경직공무원 시험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90301163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환경부 환경직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게 된 동기
대학 졸업을 앞두고 취업준비를 하다, 아버지의 권유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워낙 몸이 약했고, 회식자리 등을 걱정하셔서 여유롭게 준비를 하라고 하셨기에 공무원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화학과를 졸업해서 초반에는 화공직을 생각하였으나, 주변 지인의 권유로 환경직으로 돌려서 준비를 했습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 선택한 이유
8월에 있는 지방직 경채시험과 환경부 시험을 준비하면서 시험 과목이 화학,환경공학,환경보건으로 같아서 문풀강의를 들어야겠다고 생각을 했고, 어디를 들을지 정말 많이 고민하였습니다. 타 학원도 있지만 2019년 환경부 시험을 준비하면서 이승훈 교수님의 환경보건 수업을 들었는데 굉장히 만족하였습니다.
그리고 함께 공부하던 지인이 문제풀이 강의를 들을 거면 대방열림을 추천한다고 했기에 주저없이 대방열림을 선택하였습니다. 그 지인도 이번에 합격하였습니다.



저는 화학을 전공하였기에 화학보다는 환경공학과 환경보건을 중심으로 생각했는데
오티 강의를 듣고 타 학원보다 환경공학이 훨씬 낫다는 생각이 들어서 대방열림을 고집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주변에 환경직 공무원 준비하는 사람이 있으면 저는 무조건 전공만큼은 대방열림을 추천합니다.
그정도로 저는 강의에 만족하고 좋았습니다.

과목별 강의 장점
(화학)
화학을 전공하였기에 화학에 큰 어려움이 없었으나, 단원별 문제풀이강의는 고난도 문제가 많아 좋았습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의 문제가 많이 실려있어서 일반 지방직에서 공부했던 얕은 공부가 아닌 심화문제를 풀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실제 환경부 시험장에서 고난도 문제가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때 당황하지 않고 풀어낼 수 있었습니다.
만약 환경부시험을 준비하신다면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환경공학)
제가 제일 좋았던 강의가 환경공학이었던 것 같습니다. 단순한 문제풀이가 아닌 문제를 풀면서 이론 정리도 틈틈이 해주시고, 이해가 잘 되도록 설명해주셔서 문제를 풀면서 다시 이론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문제풀이에서 한번 더 이론을 짚어주시고 문제마다 그냥 넘어가시는 경우가 없어서 최종 정리에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문마다 왜 맞는지, 틀린지를 꼭 설명해주셔서 저의 문제풀이 스타일과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암기팁을 알려주셔서 정말 유용했습니다.

사실 타 학원에서 환경공학 강의를 들었었는데 정말 맨날 욕하면서 들었습니다..너무 설명이 두루뭉술하고 저와 너무 강의 스타일이 맞지 않았습니다. 진작 대방열림으로 넘어와서 들을걸 이라는 후회를 많이했습니다. 환경직 공부하는 분들께 환경공학 강의만큼은 대방열림을 정말 추천드립니다!!!!!!

(환경보건)
이승훈 교수님께서는 환경부 시험을 직접 보러 가신다고 하셔서 믿음이 갔습니다. 강의도 환경부에 맞춰서 준비를 해주셨고, 이론강의를 2019년에 들었어서 문풀만 들었는데 이론 강의도 잘 설명해주셨고, 문풀 강의에서는 요점을 잘 집어주신 것 같아요! 처음 환경보건을 공부하는 거라 정말 걱정도 많이 되었고 막막했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그런 부담감이 덜했던 것 같습니다.


환경보건이 자신이 없었기에 문제풀이에서 틀린부분이나 외워야 할 것은 이론서와 비교해가며 따로 단권화를 하였습니다. 환경부의 환경보건을 준비하시면 꼭 듣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환경부 시험에 가장 최적화 되어 있다고 자부합니다.



수험계획 및 공부방법
아버지께서 부담갖지 말고 여유있게 준비를 하라고 말씀을 해주셨고, 저는 스트레스를 과하게 받으면 수면장애와 몸이 아팠기에 최대한 마음가짐을 편하게 하면서 준비했습니다. 사실 지방직 공채에서 마킹을 못하고 나와서 멘탈이 다 깨진 상태로 준비를 했기에 7월 한달은 거의 쉬면서 준비를 했고, 8월에 들어서서 그나마 멘탈을 잡고 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노트정리에 자신이 있었고, 노트 정리하는 것을 즐겨했기에 수업듣고 중요한부분이나 모르는 부분은 꼭 체크해두고 저만의 방식으로 따로 정리를 했습니다.

 

저는 이론공부가 안되어있으면 문풀에서 너무 자신이 없고 힘들었기에 이론을 먼저 회독을 하고 문풀에 들어갔습니다. 특히 환경공학 같은 경우는 한번도 접해보지 않은 과목이었기에 어려움을 크게 느껴서 회독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환경공학의 경우 수질부분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서 파트별 우선순위를 정해두고 공부를 시작하였고, 문제풀이에 너무 연연하지 않으려 애썼습니다. 전공의 경우 단권화 정리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계획은 매일 아침 짜되 너무 무리한 계획을 짜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할당량을 채우지 못했을 경우 자괴감에 빠지는 경우가 많았기에, 한달 계획 -> 1주 계획 -> 하루 계획을 짜서 공부했습니다. 큰 계획 틀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큰 계획을 짜지 않고 공부하면 어느정도 했는지, 얼마나 부족한지를 모르게되고 또 시험이 다가오면 불안감이 커지게 됩니다. 꼭 큰 계획을 짜셔서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너무 다른사람과 비교하지 마시고 할 수 있는 시간 내에서 최대의 효율을 끌어내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주일에 반나절 정도는 자기를 위해 휴식하는 시간을 갖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하루는 계획을 짜지 않고 일주일 계획 중 못한 부분 또는 부족한 부분을 채워넣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단권화 한 노트를 다시 읽고 백지에 혼자 다시 정리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저는 공부하는 시간은 항상 핸드폰을 독서실 사물함에 넣고 잠구고 시작하였습니다. 중간중간 핸드폰을 보게되면 집중 리듬이 깨지기 때문에 아예 핸드폰을 접어두고 시작하였고, 저는 수험생활 동안 카톡도 깔지 않았습니다.



면접을 준비한 방법
합격하고나서 바로 대방열림에 면접자료를 받아서 그 틀을 이용해서 준비를 하였습니다. 지방 경채와 환경부 둘 다 필기를 합격해서 시간이 많지 않았기에 정신없이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면접 스터디를 할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서 온라인으로만 하였습니다. 최대한 말하는 연습을 많이 하려고 했고, 긴장을 많이 하는 스타일이라 약 처방받아서 먹고 갔습니다. 거울보고도 꼭 연습을 하시고 가족들이나 친구앞에서 말하는 연습을 꼭 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수험생활을 잘 유지하는 팁
남들과 너무 비교하시지 마세요. 초반에 준비를 하면서 많은 카페를 들여다보며 합격수기를 읽고 무작정 따라하려고 하였는데 그게 저에겐 독이 됐습니다. 저의 스타일을 무시하고 따라하기만 하려다보니 오히려 뒤죽박죽이었습니다. 자기에게 맞는 공부스타일을 찾으셔서 공부를 하시고, 너무 자주 카페같은 곳을 들여다보며 자책하지 마세요. 하지만 모르는 문제나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저는 바로 '진통'카페를 찾아 질문하였습니다. 혼자 끙끙대며 시간을 허비하는 것이 아까웠기 때문에..

순공시간이 길면 좋겠지만 시간만 길다고해서 되는건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공부할때는 핸드폰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그 시간만큼은 집중하려고 애썼습니다. 공부가 안될때는 밖에 나가서 맑은 공기도 마시고 스트레칭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슬럼프에 빠지면 극복하기 힘든 경우였기에 슬럼프에 빠지지 않으려 애썼고, 공부하다 지치면 그냥 짐싸고 나와서 영화를 보러 가기도 하고 친한 친구를 만났습니다.



수험생활은 정말 자기와의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가 얼마나 집중을 하느냐, 얼마나 스트레스를 잘 푸느냐가 수험생활을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 환경부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 분들에게...자기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찾으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강의만큼은 꼭 자기에게 맞는 교수님을 찾아 듣고, 투자하는 것에 아까워 하지 마세요!

저는 타 강의를 끊어놨다는 이유로 돈이 아까워서 계속 망설이고 버티다가 시간을 많이 허비하였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미련한 짓이었고, 전공강의 만큼은 꼭 대방열림을 들으세요!!!!! 괜히 장수생이 되는 것 보단 자기를 위해 투자하는게 낫습니다. 이론은 튼튼히 하되, 모르는 부분이나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은 꼭 체크하셔서 과감하게 질문하세요 훨씬 낫습니다! 저의 지방직 경채와 환경부 시험을 합격한 가장 큰 이유는 대방열림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과 비교하며 자책하시지 마시고 본인의 페이스를 유지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나는 꼭 합격한다'라고 매일 매일 생각하시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5675072&memberNo=495834

 

2024 환경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합격 현장 패키지 안내! (대방열림고시학원)

[BY 대방메이저] 수많은 환경직공무원 합격수기들로 증명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안녕하세요. 이 글을...

m.post.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