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꽃들 속에 섬

이보다 더 충실한 교재는 없다. 64회 간호사국가고시 합격수기

국가고시
728x90
반응형

이보다 더 충실한 교재는 없다. 64회 간호사국가고시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수기에 앞서 대방열림고시학원의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본원 선택계기 [차별화 된 장점]

▶첫째,
저렴한 수강료를 앞세워 결제를 유도하고 판매에만 급급한 타 학원의 그런 이미지 절대 느낄 수 없었음!
   

   둘째,
신뢰가는 시스템! (교체없는 한결같은 교수진들과 실력탄탄 커리큘럼!)
   

   셋째,

빔으로 쏘는 강의 아니고, 교수님들께서 칠판활용 해주심! 




나만의 과목별 공부방법

▶저는 무슨 자신감인지....  시험 D-100일 부터 공부했어요.ㅎㅎ
일주일 7일 중에 하루는 풀로 쉬었어요 ㅎㅎ 뇌 산소공급 ㅎㅎ

 

① [D-100~60 = 약40일]​
- 과목에 순위를 매기고 시간 할당을 했어요.
  예를들어) 1 순위 성인(점수를 뽑아야 하는 과목이므로)   - 8시간/일  (강의8개)
                 2 순위 관리(암기과목) -4시간/일  (강의4개)
                 3 순위 모성(이해과목) -3시간/일  (강의3개)..

 

- 40일 가량은 무조건 1.2배속으로 많이 들었어요. (하루에 14시간 정도)
- 다른 문제집 일절 안 보고 대방열림 두꺼운 책만 봤어요.
- 기본이 충실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책 저책 보면 오히려 더 헷갈림★★★ 
- 교수님이 문제 풀어주실 때 ​일시정지 해놓고 먼저 풀고 채점하는 식으로 강의 들으니
- 강의 2번 듣는 효과있고 틀리면 바로 오답체크도 가능!!★★
- 오늘 강의 들었던 부분 혼자 리마인드 시키면서 연습장에 끄적여 보기
  그러다 보면 교수님이 설명해주셨던 목소리 들리기 시작함 ㅎㅎ (기억력 상승)
- 교수님들께서 말씀하셨듯이 내꺼화 시켜야 함!!!! 강의만 듣고 내꺼화 안하면 더 헷갈림



② [D-60~30 = 약30일]
- 모르는 부분 ☆표 해놨던 부분 강의로 돌려보기 (한과목 3시간 정도, 하루3과목 이내)
- 따로 요약해놓기, 나만의 암기비법으로 만들기(앞글자따기 등)
- 교수님 팁으로 해주셨던 말들 메모 다시 한번 보기

 

③ [D-30~10 = 약20일]
- 파란색 (대방열림학원의 두꺼운 문제집) 
  1번 틀렸던 문제, 2번 이상 틀렸던 문제 위주로 문제풀이  (하루6시간 이상)

 

④ [D-10~1 = 약10일]
- 문제만 봐도 답이 보이기 시작하는 구간 ㅎㅎㅎ  (쉬면서 하루하루 공부+컨디션 조절)

 




대방열림 강의, 교수님, 강의 교재의 장점
▶ 처음 택배로 받고 괜히 결제했나 싶었을 정도로 너무너무 두꺼워서 하기 싫어지지만 한번 펼치면 멈출 수 없을 정도로 공부에 재미붙었어요 정말로!!!! 이보다 더 충실한 교재는 없다. 진짜 딱 뼈대가 살아있고 강의 들으면서 살을 삭삭 붙여주는 느낌이랄까? 처음에는 소름돋을 정도로 글자가 싫지만 정리가 너무 잘되어있고 이 책에 모든 과목이 녹여 있다는게 놀라움! 국가고시 안성맞춤!  이것만 숙지하면 고득점!!! 





후배 수험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 아직도 수기만 보면서 고민하고 있다면 시간만 버릴 뿐!!! 저는 강의 듣기 전 모의고사에서 성인38점, 모성8점, 법규8점 등등 바닥에 머무르고 있었어요. 심지어 재수생각까지도 ㅠ.ㅠ 제발, 고민할 시간에 고민하지말고 흘려 듣더라도 강의 1~2개 더 듣는게 답이다! 점수 올라간다! 라는 걸 생각하고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깜깜했던 날에서 어??? 합격하겠다! 라는 확신이 오는 날이 옵니다!!! 저는 D-15일 정도에 왔습니다. 문제 읽으면 답을 주관식으로 쓸수 있을 정도로요!! 그리고 시험 전날은 무조건 평소대로 음식섭취해서 장 긴장되지 않도록 하고 힘들지만 아무생각없이 숙면 취하기!!! 시험 당일은 시험보는 내 자리에 일찍가서 가볍게 쭉 훑어보면서 장소적응하기!!! 대방열림학원 강의 듣고 합격하고 면허증 받즈아~~~~~!!

 


https://www.daebangmajor.com/a_guide/news/bbs/view?nttId=163944&bbsid=BBS_0002&bbsId=BBS_0002&professor=&nttCatSet=&nttCat=

 

36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학원안내 > 65회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특강 현장수업 7.8(월) 개강! / 현재 접수중

www.daebangmajo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