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꽃들 속에 섬

귀에 쏙쏙 들어오고 핵심을 짚어주셨습니다. [45회 위생사 합격수기]

국가고시
728x90
반응형

귀에 쏙쏙 들어오고 핵심을 짚어주셨습니다. [45회 위생사 합격수기]



처음에는 다른 출판사 문제집을 한권 구입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20년만에 나름 전문분야 공부를 하려니 막막했어요. 총 5과목이라는데 과목이름도 헷갈릴 정도. 그래도 무작정 시험 접수는 했습니다. 즤이집 애들에게 엄마도 국가시험 본다고 큰소리 떵떵 쳤는데 막상 시험 접수를 하고 나니 더 걱정이었죠. 



뭐라도 하자 싶어 한 챕터 읽고 모르는거 찾아서 유튜브에서 들어보려고 찾아보던 중 대방열림고시학원의 강의를 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학원의 강의도 있었는데요. 귀에 쏙쏙 들어오지 않더라구요. 그러다 발견한 대방열림고시학원 교수님의 샘플강의. 귀에 쏙쏙 들어오고 핵심을 짚어주셔서 이분들의 강의를 들어야겠다. 결정하고 대방열림고시학원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 교수님들 강의 라디오처럼 계속 듣기 
회사 다니고 육아하느라 앉아서 책펴고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어요. 그래서 저는 출 퇴근길, 설거지하면서, 빨래개면서, 틈만나면 강의를 계속 귀에 꽂고 있었어요. 처음엔 1배속으로 듣다가 아는 부분이나 이해가 된 부분에서는 1.2배속, 1.5배속 으로 빠르게 듣기도 하면서 시간 조절했어요.



- 정답 및 해설치 200%활용 - 이론 정리노트로 활용
- 모의고사 문제를 풀고 나면 채점을 한 후 오답체크는 물론 해설부분을 꼼꼼히 읽고 암기했어요. 
- 해설지를 복사해서 옆에 두고 강의를 들으며 밑줄도 긋고 필기도 하고, 해설지를 저의 이론서로 만들어

  활용하였습니다. 
- 중요한 내용일수록 유형을 달리한 같은 개념의 문제가 반복되었기 때문에 해설지를 통해서도 반복학습을

  할수 있었습니다. 



실기 준비 - 교자와 강의, 한 두번이라도 꼭 훑어보고 가기
- 실기시험은 처음보는 사진과 그림들이 자꾸 나와서 걱정이었는데요. 위생곤충학 같은 경우 실기 강의를 들으며 꼼꼼하게 자료 설명해주시고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한두가지만 콕 짚어 주셔서 설명해주셔서 도움 많이 되었고, 식품위생학은 교수님께서 첫시간부터 말씀하셨듯이 이론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였더니 실기는 그동안 필기에서 배웠던 내용을 그림과 조합하기만 하면 되서 긴 시간을 할애하지는 않아도 되었습니다. 대신 필기공부한다고 실기를 아예 안보고 가시거나 포기하시면 안돼요. 강의 통해 워낙 잘 짚어주셔서 강의 들으면서 한 두번이라도 꼭 훑고 가시면 60점이상 맞을수 있으실거예요. 한번이라도 봤던 그림이라면 실전에서 자신감도 더 있으실 테니까요. 



대부분 위생사 시험공부하시는 분들은 학업이든, 직장이든 병행하며 공부해야 해서 시간이 부족하실거 같아요. 저도 그랬거든요. 대방열림고시학원 모의고사 강의는 한정된 시간동안 양질의 공부를 하기에 적합했어요. 저는 한달 반 정도 공부했으니까 돌이켜보면 공부기간이 좀 짧아서 아쉬운 부분도 있어요. 지금부터 여유있게 기간 잡으셔서 이론 탄탄히 다지고 모의고사 강의 들으시면 훨씬 더 수월하게 합격하실 거라 생각해요
어쨌든 위생사 시험은 면허증을 주기 위한 시험이라는거, 할수 있다고 용기 가지시고 모두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래요.  


https://www.daebangmajor.com/lecture?BBS_ID=BBS_0003&NTT_ID=73049

 

36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현장강의 > 위생사

www.daebangmajo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