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직공무원 강사님 믿고 그냥 따라 가세요
공무원시험
저는 사기업 환경관리자 2년 넘게 일을 했었습니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많고 공무원 지도/점검에 대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평생 이런 일을 해야하나 싶어 사기업을 그만두고 공무원 시험을 응시했습니다.
회사 그만두기 한달전에 예습겸 환경, 화학 과목 인강을 듣자 싶어 M에서 환경, S에서 화학을 신청해서 수강했습니다.
M의 환경은 수질, 대기, 폐기물 강사가 다 달랐고 인강을 다 들었는데 주관적인 견해로 말씀드리자면 너무 미흡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S의 화학은 100% 필기하고 그것만 사용하고 책은 사용안하니 저랑은 너무 안맞았고 이해하기도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같이 준비하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대방열림고시학원에 평혜림 강사가 너무 유명하고 잘 가르친다고 추천해줘서 믿고 수강을 하게 됐습니다.
1) 평혜림 강사님
다들 아시다시피 수질/대기/폐기물/소음진동 모든 매체를 한번에 다 가르칠 수 있는 강사는 처음 봤습니다. 너무 놀랐습니다. 심지어 수업 내용의 퀄리티도 어나더 레벨.... 저는 수질, 대기, 폐기물, 위험물 자격증이 다 있습니다. 자랑을 위해 적는 말이 아니라 이 말은 즉, 대부분의 환경관련 인강은 많이 들어봤다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타사 공무원 인강까지 들었구요. 빨리 합격하고 싶으시면 제 말 믿으셔야 합니다. 다른 강의랑 퀄리티 차이가 엄청나요. 평혜림 강사님 강의가 독보적으로 좋습니다.
주저리 떠들어 봤자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것은 점수겠죠! 저는 2022년 지방직 공채 환경과목 100점 받았습니다. 배운대로 복습하고 풀었더니 너무 쉬웠어요. 실제 시험장에서 거의 5분만에 푼것 같아요.
저는 이곳저곳 갈팡질팡 강의 선택하느라 시간 많이 허비 했습니다. 다른 분은 안그러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쓰는 후기는 타사 인강을 폄하하거나 또는 대방열림 인강 광고를 위한 것이 아니고 정말 좋은 퀄리티의 강의를 해주셨고 좋은 결과가 났기 때문에 직접 학원에 가진 못해도 고마움을 전달하는 방법이라 생각하여 후기를 남기게 됐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평혜림 강사님 믿고 그냥 따라 가세요. 진짜 잘 가르쳐줍니다! 이론강의 / 기출만 풀어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제 글을 읽고 강의 선택에 고민하시는 분들의 시간절약이 됐으면 좋겠네요 ㅎㅎㅎㅎ
2) 배수진 강사님
솔직히 배수진 강사님은 잘 모르는 강사님이었습니다. 후기도 많이 없어서 반신반의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대방열림 소속이라면 잘 가르쳐주겠지 싶어서 수강을 했습니다.
저는 화학을 대학교 때도 조금 배워서 기초가 있다고 생각해 자만했지만 큰 오산이었습니다. 제가 알고있던 화학의 얇디 얇은 틀을 깨고 기초부터 고급까지 정확한 틀을 잡아주었습니다.
단연코 제 인생 인강중에 가장 만족했던 인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강의 내용 쉬운것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려운 문제도 많이 푸시고 시간도 조절하게 합니다. 어려운 문제를 풀 때는 이상하게 강사님을 원망하게 되고 욕이 절로 나옵니다 ㅎㅎㅎ 그치만 쉬운것만 풀면 화학 절대 정복 못하고 시간내에 못풉니다.
어려운 문제도 풀어보고 이해해야 쉬운게 우스워져요. 배수진 강사님은 그걸 정확히 조절해주셔요. 화학 결코 쉽지 않습니다. 제일 투자 많이 해야할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화학은 어려운 한 문제에도 복합적인 정의와 계산식이 들어있어 그걸 풀어보면 제 실력이 어느새 급증해있습니다. 그냥 강사님 커리큘럼대로 따라가시면 문제될게 없습니다.
남들과 똑같이 어중간하고 낮은 점수 받으실거면 쉬운 문제만 풀고 만족하시면 됩니다. 고득점 받으실거면 배수진 강사님꺼 들으세요.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핵심만 쏙쏙!
경력경쟁준비도 충분히 대비되고 공개경쟁은 그냥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2022년 지방직 공개경쟁 95점 받았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 천천히 푸는데 11분 정도 걸렸습니다. 제가 이런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거면 남들도 다 가능합니다.
화학은 기초강의랑 이론강의, 문풀 들었습니다. 기초가 있으신 분들은 이론강의부터 시작해도 될 것 같습니다. 기본이론강의도 충분히 너무너무 상세합니다. 배수진 쌤은 실제로 한번 만나서 얘기하고 친해지고 싶어요 ㅎㅎ 너무 호감이시고 동네형 같습니다. 강사 이미지도 중요한데 매우 호감 ㅎㅎㅎ
저는 면접에 걱정이 많아 대방열림의 면접자료를 받기전에 스피치 학원을 다녔습니다. 확실히 스피치 학원도 장점이 있습니다. 자신감을 올려줍니다. 그치만 말하는 것에 거리낌이 없고 자신이 있다 하시는 분들은 굳이 안다녀도 됩니다. 대방열림에서 나눠준 면접자료내용과 똑같습니다. 말하는 자세나 톤만 조절해줄뿐입니다.
스터디는 안해도 되고 하면 나쁠거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거의 안했습니다. 준비한것은 많았는데 막상 면접 너무 간단해서 놀랐습니다.
단순하게 하루 2~3시간씩 일주일에 최소 4일 이상 공부하세요. 커리큘럼만 따라가면 고득점 쉽습니다. 중간에 포기하지마시고 의심하지 마시고 끝까지만 한다면 됩니다.
저는 총 수험기간 10개월했고 공개경쟁 환경100/화학95 받았습니다. 점수로 인증해야지 믿기 쉽지 않습니까 ㅎㅎ 강사분들 커리큘럼 믿고 가세요! 저는 아침잠이 많아 굳이 일찍 일어나서 잠 참으면서 안했고 8시 30분에 일어나서 9시 30분부터 공부했고 저녁9~10시까지는 했습니다. 토요일은 6시간정도 했고 일요일은 휴식을 취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잠이 오면 저는 그냥 엎드려서 잤습니다. 오히려 잠 참으면 더 집중안돼서 차라리 20분 자고 개운하게 해야 공부가 잘됐습니다.
유튜브나 티비 보고싶은거 억지로 안참았습니다. 집에 와서 보고 싶은거 자기전에 보고 잤습니다. 그리고 인강 듣고나서도 유튜브 보고 싶은거 10~20분 보고 다시 공부했습니다.
영화 보고싶으면 봤습니다. 추천하고 싶은거 한국사에 도움되는거 자주 봤습니다. 자산어보 강추
저는 자신을 극한으로 통제하여 스트레스를 받는 것 보다는 공부할 때 확실히 하고 보고싶은거 보고해도 뒤쳐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고 오히려 낙이 있어야 공부도 잘되는 것 같습니다.
대신에 피시방가서 게임은 절대 안했고 술자리도 어쩌다 한번 갔습니다. 명절에 시골도 안갔습니다. 이것만큼은 하면 안될거같아요 ㅎㅎㅎㅎ
대방열림고시학원 강의 믿고 따라가도 좋습니다. 화이팅!
https://www.daebangmajor.com/video/list?lec_code=LE00008&coIdx=55
'공무원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품화학은 식품위생직 공개경쟁 시험 과목중 하나 입니다. (1) | 2022.09.16 |
---|---|
2022년 경기도 하반기 환경직공무원 21명 채용 (0) | 2022.09.14 |
의료기사공무원 자격증 소지자만 응시 가능합니다 (1) | 2022.09.08 |
의기직 합격자가 추천하는 인강은 어떻게 다른가요 (0) | 2022.09.06 |
2023 보건직 합격을 위한 김희영 보건행정! (0) | 2022.09.05 |